HOME 로그인회원가입결재안내

 

기업출강 방문레슨 전화레슨
연수캠프 학원원어민구인

영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이태리어 포르투칼어 폴란드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한국어 기타어

서울 강원 경기 경남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인천 전남 전북 제주 충남 충북

게시물 22건
   
[도서소개] "어학연수, 유학갈 때 꼭 알아가야 할 필수표현 200 & Beyond"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3-08-01 (목) 00:00 조회 : 1067


어학파 저자가 소개하는 영어권 유학생의 필수 영어 표현 200개!!!

아주 유용한 서적인 것 같아 소개해봅니다.

=예스24(http://www.yes24.com) 발췌=

======================================

어학연수, 유학갈 때 꼭 알아가야 할 필수표현 200 & Beyond
Stella Lee 저/펜립(소행성) 그림 | 투리북스


책소개

표현은 영어 공부의 필수 요소

영어 표현 교재. 어학연수와 유학에 꼭 필요한 200개의 기본 표현과 추가 표현을 20일만에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생생하고 다양한 영어 표현의 사용법, 올바른 해석, 응용하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예문 역시 흔하지만 밋밋한 문장 대신, 시사, 교양, 실생활을 아우르는 생생한 문장들을 담았다. 모든 표현은 저자가 강의하듯 조목조목 자세하게 설명했다. 한 가지 사용법만을 알려주는데 그치지 않고, 각 표현에 대한 주요 사용법을 여러 예문과 함께 총정리해서 제시한다. 이를 통해 일부러 외우려고 애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뉘앙스까지 조목조목 파악하게 된다.

암기장처럼 단순히 설명하거나 해석하지 않고, 영어 사전에도 나오지 않는 사용 기원, 직역과 실제 사용되는 다양한 의미, 활용까지 자세히 설명했다. 눈으로 읽으며 배우고 나면, 직접 응용해서 바로 쓸 수 있는 기본기가 자연스럽게 쌓인다. 본문은 배워야 할 표현의 의미와 중요도, 사용법, 난이도를 고려해 고루 섞어 구성했다. 알파벳 순서로 정렬된 책과 달리 보다 효율적인 학습이 가등하다.

연습문제를 통해 매일 공부한 뒤, 배운 것을 점검할 수 있다. 동시에 본문의 설명 예문보다 약간 난이도가 높은 문제를 풀며 독해 훈련까지 할 수 있다. 저자의 블로그에서는 직강 무료 음성강의를 제공한다. 매일 10개의 표현을 공부하고, 연습 문제를 풀며, 다시 반복하다 보면 생생한 영어 표현이 자연스럽게 몸에 익게 될 것이다.


저 : Stella lee

이명선
캐나다 York University에서 B.A. in Honours ( English & East Asian Studies, 영문학 & 동아시아학 학사 우등)와, 캐나다 University of Toronto에서 Education B.Ed (교육학 학사)를 졸업했으며, 캐나다 온타리오 공립학교 영어 교사 자격증(English Grade 4-10)을 취득했다. 또한 서울 종로 TESTWISE 어학원에서 토익 LC/RC를 강의(토익 990점 3년 연속 만점 강사)했으며 이후 평촌 서울학원에서 Bilingual 강사로서 서울, 경기 지역 우수 외고 대비반 학생들에게 Reading, Listening, Speaking을 강의하는 등 한국 학원 교육계에서 다년간 다양한 대상에게 영어 전반에 관해서 강의한 경험이 있다. Stella Lee는 한국뿐만 아니라 캐나다에서도 현지 학생들(Gr. 4-8)을 대상으로 Toronto의 Pleasant Public School과 Silver Springs Elementary School에서 Voluntary Teacher와 Intern Teacher로서 영어, 수학, 지리, 미술 등의 과목을 가르치며 캐나다식 교육에 대한 경험을 쌓았고, 현재는 Stella Lee의 English Study(http://blog.naver.com/booney42)라는 영어 블로그에서 강의를 연재하며 영어 교재 연구 및 집필을 하고 있는 영어 교육 전문가이다.


출판사 리뷰

문법,단어,독해,작문,회화가 영어공부의 기본
표현은 기본요소를 연결해 주는 필수요소이다.

*저자 직강 무료 음성강의를 저자의 블로그에서 들을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booney42

1. 20일 만에 어학연수, 유학 시 필수인 200개의 기본 expressions와그 외 추가 expressions를 완전히 정복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공부하면서 실제로 배우는 expressions는 200개가 훨씬 넘도록 구성했습니다. 그래서 책 이름도 어학연수, 유학 갈 때 꼭 알아 가야 할 200 & Beyond[Step 1, Step 2] 입니다. 책을 공부하는 열흘 동안에 직·간접적으로 다양한 expressions의 사용법, 올바 른 해석, 응용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썼습니다.

2.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저자가 직접 쓴 독특하고 수준 있는 예문만을 수록했습니다.
"He went to school." 수준의 밋밋하고 어느 사전에나 흔히 나오는 예문이 아닌 다양한 시사, 교양, 실생활에 관한 예문을 가지고 expressions가 실제로 어떻게 쓰이는지를 혼자서 공부해도 확실히 이해할 수 있게 썼습니다.

3. 모든 expressions는 저자가 현장에서 직접 강의하듯이 조목조목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한 가지 사용법 해석만이 아닌 각 expression에 대한 주요 사용법을 그에 맞는 다수 예문과 함께 총정리해서 이를 완전히 이해하고, 실제로 쓸 수 있도록 설명했습니다. 일부러 외우려고 애쓰지 않아도, 설명을 읽어 나가면서 공부를 하다 보면 학원에서 직접 저자의 강의

4. 눈으로 읽기만 하고 실제로 쓸 수는 없는 암기식이 아니라, 배워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썼습니다.
‘give up = 포기하다’ 식의 영어 암기장식 단순한 설명이나 해석을 떠나서, 각 expression의 영어 사전에도 다루지 않는 사용 기원, 직역과 실제 사용되는 다양한 의미, 활용까지 자세히 설명해서, 독자가 직접 응용해서 바로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를 듣는 것처럼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일부러 영어 사전이나 다른 단어·숙어집에 나오는 알파벳 순서로 쓰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실생활에서 원어민들은 영어 사전에 나온 순서대로 말하고, 쓰고 읽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A로 시작해서 Apples and oranges, 그다음에 B는 Beggars cannot be choosers. 등 이런 식으로 알파벳 순서대로 말하고, 읽고 쓰는 원어민은 없습니다. 그래서 저자는 여러분이 이 책을 그날그날 열흘 동안 배워야 할 expressions의 의미와 중요도, 사용법, 난이도를 고려해 expressions를 알파벳순이 아닌 고루 섞인 순서로 공부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6. 매일 공부한 후 그날 배운 것에 대해서 수준 있는 연습 문제를 통해서 바로 점검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날 배운 것에 대한 복습 및 응용을 “Let’s review the expressions we studied today!”에서 효과적으로 점검할 수 있습니다.

7. 독해도 함께 공부해서 실전에 대비합니다.
연습 문제인 “Let’s review the expressions.”는 일부러 본문의 설명 예문보다 약간 난이도가 있게 쓰여서 독해 연습을 겸하고, 그날 배운 expressions가 실제 영미권에서는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숙지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8. 책 맨 뒤의 연습 문제 해석과 답을 단순한 해석이 아닌 실제 공부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했습니다.
해석과 답이 단순한 한국어 해석이 아닌 실제 expressions가 쓰인 부분의 한국어 해석을 bold 처리하고 괄호 안에 영어 expressions를 수록해서 각 문장에서 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expressions가 쓰였는지를 확실히 공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학습법

1. 매일 하루 공부 분량인 기본 expressions 10개를 모두 공부합니다.
먼저 “오늘 공부할 표현 리스트”를 확인한 뒤 각 idiom의 설명을 집중해서 한 번 쭉 읽어내려갑니다. 도중에 모르는 단어는 표시해 둡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로 집중해서 설명을 읽고 소리 내서 각 expression과 예문을 읽습니다. 이때 미리 표시해 둔 모르는 단어는 꼭 사전을 찾아 뜻과 발음을 확인합니다. 세 번째로, 하루 분량인 기본 expressions 10개를 완전히 본인의 것으로 만듭니다

2. 연습 문제인 “Let’s review the expressions we studied today!”를 풀어 보고 채점을 합니다.
이 책의 연습 문제는 단순히 정답을 확인해 보고 잊어버리는 그런 용도로 쓰이지 않았습니다. 직접 문제를 풀어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실제로 expressions가 어떻게 쓰이는지를 다시 한 번 학습하는 목적으로 썼기 때문에 문제의 지문이 상당히 어렵고 문장의 길이도 긴 편입니다. 일단 문제를 풀고 채점을 한 후에는 모르는 단어를 역시 표시해 두고 사전을 찾아본 후, 해석이 막히거나 틀린 문제는 책 뒤의 해석을 보며 꼼꼼히 복습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소리 내서 예문을 읽으면서 공부를 해야 합니다. 벙어리 영어는 죽은 영어입니다. 꼭 소리 내서 복습하도록 합니다

3. 20일분을 끝내면, 처음부터 한 번 더 공부합니다.
언어를 잘하는 비결은 반복입니다. 최소한 처음부터 한 번 더 반복해서 expressions를 공부합니다. 이때도 물론 소리 내서 읽어 가면서 공부하며 연습 문제도 다시 복습합니다.

   

Copyright 2010-2018 HomeLove.net All right reserved.